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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용한이야기/여성에게 유용한 정보

여성에게 좋은 운동 케겔운동기구 없이하는 케겔운동방법

아쿠나 2014. 9. 14. 05:32

여성에게 좋은 운동 케겔운동기구 없이하는 케겔운동방법


 

 

 

 

 

 

세상에는..정말 많은..다양한 운동법들이 있는데.. 그많은..운동법중에서.. 자신에게 알맞은..

운동으로 꾸준하게 하시게 되면.. 건강을 챙길 수 있다 !!

오늘은.. 이런 많은..운동법중에서도..특히나..여성에게 좋은 운동인 케겔운동 !

케겔운동기구 없이 할 수 있는..케겔운동방법에 대해서 알아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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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들은 남성들과 다른 신체구조를 가지고 있어서.. 시간이 갈 수록.. 성기능 장애가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고민들은.. 누구에게도 이야기하기도 그렇고.. 해서.. 스스로 알아보는데..

혼자서도 꾸준히 노력만 하시면..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여성에게 좋은 운동인 케겔운동을

기구없이..할 수 있는 케겔운동방법이 있는데.. 그전에..여성들의 성기능 장애에 대해서 체크해 보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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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 성기능장애 체크 할 부분 !!

 

 

 

 

 

첫째.. 남녀관계시에..절정을 못느끼다는 분들 !

 

둘째. 윤활작용이 잘 되지 않는다고 느껴지시는 분들 !

 

셋째. 여성 예민한 곳에 감각이 덜어졌다고 생각하는 분들 !

 

넷째. 성적인 욕구 감소한다는 분들 !

 

다섯째.. 전체적인 성적인 활동의 만족도가... 전보다 만족하지 못하다고 느끼는 분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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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 말씀드린.. 다섯가지 사항중에서..한가지라도..해당이 된다고 생각을 하신다면..

현재..성기능 장애를 의심해 보시는 것이 좋은데요..

이부분은 전문가에게 조언을 받아서..꾸준한 치료가 필요하다 !!

그리고 요실금도 여성들의 걱정거리가 되는데..  많은 여성분들이..이 요실금으로..

많이 고생을 하고 있다 !! 그럼 요실금이 왜 생기는지.. 먼저 알아보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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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실금의 원인은 뭘까?

 

 

 

 

 

 

첫째.. 연령으로 인한 원인 !

 

20대에서.. 30대 비중보다는. 40대이후에..중년여성이면 일수록..요실금에 걸릴 수 있는..

확률등이 높아진다 !!

 

 

둘째. 다른질병에 의하여 생긴 원인 !

 

비만이나..당뇨..방광염이나..호르몬저하등에 대해서..기타 질병으로 요실금이 발생을 하는

경우들이 있으며..이 질병들이 해결이되시면.. 요실금 또한..호전되는 경우들이 많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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셋째. 임신하고..출산에 대한 원인 !!

 

출산시에..질과..항문 주변의 근육이 늘어지게 되면서.. 요도하고..방광을 지지하게 되는..

근육이 약해질 수 있고.. 실제로..임산부중에서..절반정도가 요실금을 경험을 한다고 한다 !!

 

 

넷째. 폐경에 대한..원인 !!

 

폐경기가 되었을때.. 요생식기가 위축을 하게 되면서..요도의 과이동성으로..요실금 발생 확률이

높아지는 원인이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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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에게 좋은 운동 케겔운동기구 없이하는 케겔운동방법 !!

케겔운동방법이란?

 

 

 

 

 

 

케겔운동방법은.. 처음에 3초동안에.. 대..소변을 참을 때의 느낌을 다들 아실 것인데..

그런 느낌으로.. 항문주위 근육을 조여주시고.. 1초에서 2초 동안.. 쉬어 준다 !

익숙하게 되면.. 시간을 점점 늘려서.. 10초가량을 근육을 조여주시고..10초 동안에..

이완을 시켜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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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작을 지속적으로..10회를 하루에 반복해서 해준다 !!

이와 같이.. 10초 수축을 시켜주고.. 10초동안에.. 이완을 시켜주는 것을..

1주기이라고 하는데.. 보통 하루에 5주기 정도를 시행을 해준다 !!

아침에 일어나게 되면..아침과..점심..저녁 식사후에..저녁에 잠들기 전에.. 케겔운동방법을

하시면 좋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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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숙해지면 질 수록.. 점점.. 운동 횟수를 증가시켜주시면 좋다 !!

단 케겔운동법방법으로 운동을 했을때..중요한 주의점이 있다 !!

 

 

케겔운동을 할때...다른 근육에 대해서.. 수축을 하지 않고.. 항문 주위 근육에 대해서만..

수축을 시켜주셔야 한다 !! 다시말해서..편안하게..호흡을 하시면서..항문을 조이고.. 배나..

엉덩이..허벅지 근육이 수축이 된다면.. 이것은.. 잘못된 것이므로..항문 주의 근육만을

제대로..수축을 시켜주셔야 효과를 보실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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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케겔운동방법은.. 시간과..장소에 구애를 받지..않고..할 수 있는..것으로..

처음에는.. 쉽게 시작를 누구나 하시는데.. 꾸준함이 그렇게 많지가 않아서..안타깝게도..

많은 효과를 보질 못한다 ! 때문에.. 케겔운동방법을 제대로 하는 방법은.. 꾸준함으로..

상당한..인내와 끈기가 필요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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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겔운동기구 없이하는 케겔운동방법 효과 !!

 

 

 

 

 

 

이 케겔운동방법은.. 꾸준하게..매일매일 시행을 하시는 것이 중요하고.. 약 2개월에서..

3개월 정도로..지나게 된다면..달라진점을 스스로 느낄 수 있는데.. 늦어도.. 6개월이면..

이런 효과등을 경험을 하실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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