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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용한이야기

꿀정보! 치매예방 손가락 운동방법

아쿠나 2015. 10. 8. 05:34

꿀정보! 치매예방 손가락 운동방법

 


 

 

 

 

점점 더 많이 생기고..점점더 연령별도 낮아지고 있다는 치매..!!

이것은..이제 남의 일이 아니고..나 자신의 일이 될 확률이 더 높아졌다!

이런 세상속에서 살고 있는 우리들은.. 미리 알았으니..예방에 힘을 써주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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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오늘은.. 치매에 걸리기 전에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는.. 치매예방 손가락 운동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먼저 치매의 심각성을 이야기 해보면.. 치매로 인해서.. 사회적인 비용이 연간 10조원을 넘을 정도로 치매는 앞서 얘기했듯

이제 더 이상 개인의 문제로만 볼수 없다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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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치매를 예방을 할수 있는 간단한..손가락 운동법하고.. 지압이 큰도움을 준다고 한다!

틈틈히..하는 손가락 운동으로 뇌 건강을 지켜보자!

현재 치매 예방으로 하는 것은..일반적으로.. 무엇을 외운다든지..고스톱을 친다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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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면.. 친구들과 모여서 이야기 많이 하는 것이 좋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물로 이런 것들이..

아예 도움이 되지않는다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더 효과적인 것이 바로.. 손가락 운동이라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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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을 움직이는 것만으로도..뇌가 활성화 되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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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이 사실인지에 대해서..실험을 통해서 알아봤는데..

50대 주부를 대상으로.. 손가락 운동전하고..후의 뇌 혈류 속도를 비교를 했다..

관자놀이 주변 뇌 혈류 속도를 측정을 한 후에..양손을 폈다하는 손가락 운동을 30분 동안 반복을 한후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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혈류속도하고..비교를 한 결과.. 뇌 혈류 속도가 약 18%정도 증가한 것을 확인 할 수 있었다!

실제로..뇌 운동 피질 중에서.. 20~30%정도는 손가락 운동하고..연관되어 있는데.. 때문에..손가락을 움직이는

것이 대뇌 활동이나..뇌 혈류량을 증가시켜서..치매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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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매에 좋은 손가락 운동방법!

 

 

 

먼저 양손을 다 펴고 손가락을 하나씩..엇갈려서 접으시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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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른손 엄지를 접은 후에..왼손 엄지를 접고.. 그 다음 오른손검지, 왼손 검지 순으로 접은 후에..

왼손부터 차례대로 손가락을 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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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치매예방 손가락 운동방법!

 

한쪽 손이 주먹을 냈을때.. 다른 반대쪽 손은 가위를 한쪽 손이 보를 내면..

다른 손은 주먹을 내야 한다!

속도를 빨리하는 것보단.. 무엇을 내야할지 생각을 해야지.. 운동효과를 높일수 있다는 것 꼭 기억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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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는..엄지손가락 운동법이다!!

 

엄지를 다른 손가락하고..맞부딪히는..운동이고..

손가락을 움직이는 손가락 운동하고..더불어서..뇌를 자극할 수 있는 또 하나의 방법으로는..

손가락 지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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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르신들이.. 하는 치매 예방법으로.. 흔히.. 호두2개를 한손에 가지고..

조물럭조물럭해서..손바닥에 지압을 주는 것을 많이 볼 수 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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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의학에서는..손에 오장육부가 들어 있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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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지는.. 자극을 통하여.. 대뇌 전두엽의 혈류량을 증가시켜주고..

중지는 갑상샘하고..뇌하수체의 혈류량을 증가 시켜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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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매, 뇌 뿐만아니라.. 신체 건강에도 좋은 손가락 지압법은...

가장 먼저.. 손톱의 뿌리부분을 눌러서..자극을 해주는 방법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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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담의 지압법은.. 한쪽 손가락을 반대편 손가락으로 쓸어내리듯이.. 당겨주는

방법으로써..손가락의 긴장을 풀어주는데 효과적이다!

손 지압을 할때에는..손끝에 있는..십선혈을 자극시켜주시면.. 머리하고..뇌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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혈액공급을 원활하게 해주어서..치매 예방하고..치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치매예방은.. 작은 노력만 있으면..이제는 가능할것 같은데..

번거롭더라도.. 틈틈히 시간을 내셔서.. 치매예방 손가락 운동방법을 해보시는 것도 좋을듯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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