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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용한이야기

급증하고 있는 자전거족! 자전거 건강하게 타는 방법

아쿠나 2015. 9. 11. 05:31
급증하고 있는 자전거족! 자전거 건강하게 타는 방법

 

 

 

몇해전부터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는 자전거족..

건강을 위해서.. 자전거를 타기 시작을 한것이..이제는..

취미생활로.. 즐기는 분들이 많아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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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같이.. 무더위가 한풀꺾이고.. 선선한 바람이 부는 날에는..

정말.. 자전거를 타고~ 어디론가 훌쩍 떠나보고 싶다는 생각도 드는데..

취미로만 집 주변에서만 탔었던 자전거를 이제는.. 한강 , 낙동강, 금강등 11개 구간으로 만들어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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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43km 국토종주자전거길을 가로지른다!

이길은..라이더 사이에서 환상의 자전거길로 알려진..

아라 자전거 길이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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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 종주를 하려는 사람들이.. 아라자전거길이 시작점이라서 멀리서도 일부로 찾아와서

자전거를 즐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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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자전거를 타면.. 사람의 몸에 어떤 부분이 좋을까?

 

자전거를 운동을 위해서.취미생활로 많이 타는데.. 자전거를 타게 되면..

그동안에 심장에서 뿜어낸 피가 하체를 통하여.. 다시 되돌아 오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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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를 타게 되면.. 심폐지구력과..혈액순환을 좋게 해줄 뿐아니라..

다이어트를 할때에도..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운동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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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자전거 타기는.. 걷는 것에 비하여.. 열량의 소모량이

대략.. 1.5배 정도가 높으므로.. 유산소성 효과가 훨씬 높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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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 건강하게 타는 방법!

 

 

 

자전거타기를 하기전에.. 먼저 자전거를 어떻게 타는 것이

올바른 방법인지 알고 타야 부작용을 막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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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먼저.. 여성의 경우에는..  안장의 높이는 골반 윗부분..

3분의 2지점에서 맞춰주시는 것이 좋다!

 

그리고 높이를 조절한 안장에 올라타서.. 폐달을 가장 낮은 위치로 했을때..

무릎이 가볍게 펴지는 정도의 높이가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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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장이 너무 낮으면 무릎 관절에 무리를 줄수 있고..

반대로 안장이 너무 높다면.. 척추 변형을 불로 올수 있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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폐달의 중심축 위에 발의 앞부분이 놓아야 좋은자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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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 안전 장비는 착용방법! 

 

 

 

자전거를 탈때는.. 꼭 필수적으로 안전장비를 착용하시는 것을 잊지 말자!

자전거 헬멧착용은.. 눈썹에서 약 2cm올라가도록 착용하고..

연결끈을 조이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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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한 바람과 이물질이 눈에 들어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자전거 고글을 착용하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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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갑은 손까락 까지 보호해주는 긴 장갑을 착용하고..

마지막으로 부상을 방지하기위해서..

스트레칭은 필수~~! 자전거 타기전에..약 5분가량 가볍게 스트레칭을 하시고 자전거를 탄다!

건강한 취미생활을 위해서 타는.. 자전거이니만큼.. 제대로 알고 바르게 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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